구글 애드센스 공식 승인 통과 기준과 조건 및 방법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100달러 첫 돌파 기념 분석' 이라는 포스팅을 올린 후 티스토리 포럼에 글을 썼더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블로그에 방문해주셨다. 구독자가 10명도 되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50명 정도의 블로거분들이 내 블로그를 구독하신다. 정말 놀랍고 신기한 일이다.
2020/05/06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100달러 첫 돌파 기념 분석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100달러 첫 돌파 기념 분석
드디어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입이 100달러가 넘었다! 처음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한달 반 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을 때 기뻤지만, 막상 블로그를 해보니 조금 밖에 되지 않는 수입에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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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거분들이 내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주는만큼 나 역시 이웃 블로거분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던 중, 이웃분들 중에 아직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한 분들이 꽤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2019/08/06 - [정보/블로그] - 한달 반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한달 반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게시글 수 ~ 7월 6일 27개 ~ 7월 25일 40개 ~ 8월 5일 46개 50개 가까이 쓰니 통과! 게시글을 40개까지 작성 했을 때는 거절 당한 걸 보면, 질 좋은 포스팅을 50개 정도 써야지 통과가 되나보다. 개인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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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경우 위의 포스팅에 적혀있는 것처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한지 한 달 반에 애드센스를 승인 받을 수 있었다. 콘텐츠 부족이라는 이유로 두 번 거절 당했지만, 46개의 글을 쓴 끝에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 다른 블로거분들이 조언하신대로 나는 빈 카테고리에 글을 다 채워넣었고, 꾸준히 내 글을 써내려갔다. 당시에는 여행에 관한 글을 많이 썼었는데, 그 중 어떤 글이 유입을 확 높였다. 그 이후에 애드센스를 다시 신청하니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
나는 전략적으로 글을 쓰진 않았고 그냥 내가 쓰고 싶은 대로 쓰던 중 운 좋게 애드센스를 승인 받을 수 있었다. 이웃 블로거 분들을 보니 승인을 받게 된 기간과 그 시점의 게시글 수도 다 다르고, 이만하면 괜찮은 블로그인데 왜 아직까지 애드센스 승인을 못 받았지 싶은 블로그도 있었다. 정확한 승인 기준이 없으니 정말 '애드고시'라는 말이 맞다. 그럼 대체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애드센스 자격요건을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
애드센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얘기하는 애드센스 자격요건
1. 블로그 콘텐츠의 독창성
글을 읽어보니 구글 애드센스가 특히나 중요시 여기는 것이 블로그 콘텐츠의 독창성인 듯하다. 위의 문단에서도, 아래의 문단에서도 본인 블로그만의 특별한 장점,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콘텐츠에 관해 언급하고 있다. 구글 봇이나 관계자가 다른 사람들이 이미 같은 주제, 같은 내용으로 많이 써놓은 글임을 확인하면 블로그에 가치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걸까?
특히 자세히 살펴 봐야할 부분은 이 부분.
'다른 사이트의 글이나 소스 코드를 사용한 동영상 삽입 같은 외부 리소스를 사용할 때는 주의하세요.'
수익형 블로그를 노리고 포스팅을 하는 경우 다른 사람이 쓴 글을 그대로 스크랩 해서 쓰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안 된다는 거다. 타인의 글을 자신의 글 작성 페이지에 복사 붙여넣기를 한다 해도 그 안에서 문맥이나 이미지의 순서를 바꿔준다던지, 자신의 의견을 추가해 기존의 포스팅과 차별화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구글 봇이 검색을 하더라도 같은 주제지만 다른 포스팅임을 확인할 수 있게! 웬만하면 외부 사이트의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하기보다는 될 수 있다면 블로그 글 작성 페이지 내에서 글을 작성함이 좋을 듯 하다.
2. 가독성이 좋은 스킨과 카테고리
요즘 티스토리 무료 반응형 스킨은 가독성이 좋고 방문자들이 사용하기 좋게끔 깔끔하게 잘 나오고 있으니 스킨 때문에 애드고시를 통과하지 못하는 분은 없을거라 생각한다. 스킨에 문제가 없다면 카테고리를 살펴보자. '페이지의 메뉴가 명확하고 사용하기 쉽나요?' 부분의 예시를 보니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고 싶다면 카테고리가 너무 다양한 것은 지양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단 하나의 카테고리도 좀 그렇겠지만 예시처럼 복잡하지 않게 최소한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포스팅을 해보자.
3. 충성도 높은 사용자층
충성도 높은 사용자층이라 하면 아무래도 적당한 유입이 있고 사용자들의 블로그 이탈률이 낮음을 의미하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구글 공식홈페이지에서는 그 유입을 만들고 이탈률을 낮추는 방법으로 위의 콘텐츠의 독창성과 깔끔한 스킨, 카테고리 등을 얘기하고 있는 것이고.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타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가 검색이 되게끔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도구에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은 필수다.
4.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기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은 대부분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난 후의 문제에 대해 언급하는 게 많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아직 승인 받지 못한 블로거가 살펴봐야 할 것은 Google 게시자 정책이다. 대부분 이 게시자 정책에 어긋난 포스팅을 하고 있지 않겠지만 혹시 모르니 한번 살펴보자.
Google 게시자 정책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335564
Google 게시자 정책 - AdSense 고객센터
Google에서는 게시자가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광고주가 관련성 높은 유용한 제품 및 서비스로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하여 인터넷이 무료로, 개방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
support.google.com
애드센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얘기하는 사이트 콘텐츠 관련 문제 해결하기
애드고시를 통과하지 못하는 블로거들이 메일로 가장 많이 받는 실패 이유가 '콘텐츠 불충분' 일 것이다. 위의 내용을 살펴보니 글보다 이미지, 동영상의 양이 더 많은 경우 승인되기 어렵다고 한다. 사이트 콘텐츠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자.
사이트 콘텐츠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680050?hl=ko&ref_topic=1391540
사이트 콘텐츠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최근 들어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하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구글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애드센스 승인의 장벽을 조금 올렸다고 한다. 그래서 예전보다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승인율이 낮아진 것이 사실이라고 하는데... 만약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힘들다면 최후의 수단으로는 워드프레스나 유튜브로 우회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방법을 써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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