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로 광고 단가 확인하기
수익형 블로그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개인적으로 '키워드'라고 생각한다.
어떤 키워드를 쓰느냐에 따라 유입의 수가 달라진다.
그럼 어떤 키워드가 유입을 늘리고 그것이 수익창출로 이어질까?
우선 자신이 작성하고자 하는 포스팅의 키워드와 관련해서 게시물 수가 많지 않아야 한다.
경쟁이 낮을 수록 블로그 포스팅이 상위 노출되는 게 훨씬 쉬워지고,
포털 사이트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 시 내 블로그가 상단에 있다면 유입을 늘리는데 유리하다.
두번째,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 단가 자체가 높아야 수익창출이 이어진다.
아무리 좋은 글을 쓰더라도 광고 단가가 낮은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유입이 많아도 수익이 좀처럼 나지 않을 것이다. (내 블로그처럼ㅎ)
그럼 이 키워드의 경쟁 수준은 어떤지, 광고 단가는 어떤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확인하고 싶다면...!! (두둥)
구글 애드워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면 된다 :)
1. 구글 애드워즈 가입하기
구글 애드워즈 가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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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워즈 홈페이지에 접속해 오른쪽 상단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아래 전문가 모드로 전환 클릭
아래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클릭
제출 클릭
구글 애즈워드에 가입이 완료 되었다. 계정 탐색 클릭!
2. 키워드 플래너 사용 방법
도구 및 설정 클릭, 계획 카테고리의 '키워드 플래너' 클릭!
새 키워드 찾기 클릭
포스팅에서 사용할 몇 가지 키워드를 입력한 후, 실적 거두기를 클릭
그럼 결과값으로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최고범위)를 확인할 수 있다. 지금은 키워드(관련성 기준) 카테고리가 내림차순으로 정리되어 있는데 만약 다른 카테고리의 내림차순, 혹은 오름차순을 보고 싶다면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주면 된다.
내가 제공한 키워드 뿐만 아니라 그 키워드와 관련된 또 다른 키워드를 아래에 추천해주니 내가 입력한 키워드보다 더 괜찮은 키워드가 '키워드 아이디어'에 있는지 확인해보자. 각자 이 결과값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 검색량이 많으면서도 경쟁이 낮고, 상단 입찰가가 너무 낮지 않은 키워드를 선택할 듯하다.
구글 애즈 뿐만 아니라 그 외에도 네이버 키워드 도구, 키워드 마스터
등 키워드 관련 사이트에서 키워드 결과값을 확인 할 수 있다.
키워드 사이트를 참고하여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
포스팅 주제를 잡았다면 작성하기 전에 어떤 키워드가 유리할지 키워드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습관을 들이자!
(이런 걸 알고도 실천하지 않는 나는 게으름뱅이,,, 블로그는 부지런함이 생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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